본문 바로가기

게임 공략/디스코 엘리시움

디스코 엘리시움 공략 - 1. 인트로(1)

*본 포스팅은 PC감상에 최적화되어 있습니다.

오프닝을 넘기면 발가벗은 추한 꼴의 남자가 보인다. 우리가 플레이할 주인공 되시겠다. 지난밤 폭음 때문에 아무런 기억도 나지 않는 상태이다. 도대체 무슨 일이 있었던 걸까.

일단 일어나보자. 탭키를 누르거나 마우스 오른 클릭을 하면 줍거나 상호작용할 수 있는 아이템들이 보인다.

 

대충 주워입자.

 

바지 속에서 열쇠도 찾았다. "넝마 두른 소용돌이"는 주인공이 묵고있는, 지금 보이는 이 호스텔이다.

 

 

방에 널부러진 옷들을 대충 주워입었다. 넥타이는 천장 선풍기에 달려 빙글빙글 돌아가고 있다. 숙취 때문인지 잡기 제법 힘들어 보인다. 노련미 능력치가 떨어져 성공할 확률이 낮다.

 

하지만 선풍기 줄을 당겨 전원을 끄면 성공할 확률이 높아진다. 이처럼 특정 선택지를 선택하면 상호작용 및 챌린지에 영향을 준다. 선택지를 잘 선택하면 챌린지 성공 확률을 높일 수 있지만, 잘못 선택하게되면 확률이 내려가거나 아예 챌린지 기회 조차 잃을 수도 있다.

 

판정 성공. 넥타이도 매도록 하자.

 

옷을 입었다. 옷은 특정 능력치를 올리는 대신 다른 능력치를 내릴 수도 있다. 

화장실에서 거울을 보자. 아무 것도 기억나지 않는다는 사실을 깨닫는다. 자신의 존재는 물론 여태껏 만났던 모든 사람들, 심지어 이 세상에 대한 모든 기억이 사라진 상태이다. 이름, 얼굴, 사는 곳, 기본적인 상식까지 모조리 잊어버렸다. 심지어 자기 얼굴 마저도. 거울을 닦아 얼굴을 확인해보자.

맙소사...다시 말하지만 이 끔찍한 몰골의 남자가 우리가 플레이할 주인공이다. 이 기분 나쁜 "살인미소"는 멈추고 싶어도 멈추지 못하는 상태라고 한다. 전기화학 능력치를 이용해 멈추려고 시도해볼 수 있지만, 해당 능력치가 낮은 상태이기 때문에 확률은 무척 낮다.

 

자세히 보니 창문이 깨져있다. 시각화 분석 능력치를 이용해 창문이 깨진 원인을 추리해볼 수 있다.

 

신발이 한 짝 밖에 없더라니, 나머지 한 짝은 바깥으로 던져버린 것이다. 첫 번째 임무를 받았다. 테라스에 나가 신발을 찾아보자.